[ ABOUT MOVIE ]
초기 제목은 오픈 더 도어였으나, 타겟으로 변경되었다.
김성균과 금새록이 드라마 〈열혈사제〉 이후 두 번째로 만나는 작품이다.
박희곤 감독과 김성균, 강태오가 영화 〈명당〉 이후 두 번째로 호흡한 작품이다.
〈피라미드 게임〉의 달꼬냑 작가와 콜라보한 스페셜 웹툰이 개봉 전에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중이다.
"target"의 올바른 외래어 표기법은 "타깃"이다.
박희곤 감독은 그것이 알고 싶다와 JTBC 뉴스룸에서 다룬 중고거래 사기 '그놈'을 보고 영화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인사동 스캔들〉, 〈퍼펙트 게임〉, 〈명당〉 등을 연출했다.
손익분기점은 100만 명이다.
등급분류 결정내용: 주제의 수용성을 비롯하여, 칼, 스페너, 못총 등을 이용한 격투장면, 범인과 경찰이 함께 건물 아래로 추락하는 장면, 칼로 복부를 찔러 살해하는 장면, 트럭과 자동차가 충돌하는 사고 장면, 문을 부수고 침입하는 범죄자를 피해 달아나는 장면 등 폭력성 및 공포의 표현 수위가 다소 높으나 지속적이거나 구체적이지 않아 15세이상관람가
타겟 Target, 2023
개봉 2023.08.30
장르 스릴러
국가 한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1분
평점 8.8
누적관객 3,454명
박스오피스 4위
해당 영화는 업로드 완료 되었습니다
나는 오늘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죽은 사람의 물건을 샀다
평범한 직장인 '수현'은 이사 후 세탁기를 중고거래로 구매하지만, 고장 난 세탁기를 받고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대로 넘어갈 순 없다! 잠적한 판매자를 찾아내는데 성공한 '수현'은 그의 게시글마다 사기꾼이라는 댓글을 남겨 거래를 방해한다.
그날 이후 '수현'에게는 정체 모를 전화, 주문한 적 없는 음식 배달, 한밤 중 찾아오는 의문의 남자들까지 소름 끼치는 일들이 연이어 벌어진다. 개인 정보는 모두 유출되었고, 집안 곳곳에는 낯선 흔적들이 발견되면서 서서히 모든 일상이 파괴되기 시작한다. 드디어 본격적인 수사가 진행되고, '주형사'와 중고거래 판매자의 집을 찾아간 '수현'은 그곳에서 시체를 발견하는데…
단 한번의 중고거래, 모든 일상이 파괴된다!
당신도 타겟이 될 수 있다!
출연진
박희곤 감독
신혜선 주연
김성균 주연
임철수 주연
이주영 주연
강태오 특별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