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1주 전 개봉한 〈웡카〉가 박스오피스 1위로 매우 유력한 때에 설 연휴를 노리고 개봉하는 다수 작품들과 함께 개봉한다. 먼저 긍정적인 점으로는 전술했듯 보다 관객을 동원할 수 있는 설 연휴가 있다는 점이며, 개봉일이 겹친 주요 작품 중 가장 전면적인 관객층으로 인해 폭넓게 관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점 또한 흥행의 요소다.
그러나 가장 우려되는 점으로는 작년 추석 및 개천절을 낀 연휴 당시 다수 작품이 개봉하면서 대다수 작품이 흥행에 실패한 선례가 있는데,[이와 비슷하게 같은 주에 다수 작품이 개봉하는 일정으로 인해 입지 싸움은 불가피하다. 더욱이 경쟁작이라 볼 기존 작품이 없던전술시기와 달리 어느 정도 입지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은 기존 작품 〈시민덕희〉, 〈웡카〉의 존재로 최악의 경우 모두 공멸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개봉일 자정을 기준으로 3만 5천여 명의 예매 관객을 동원해 12.2%의 예매율로 20.9%의 〈웡카〉, 13.7%의 〈데드맨〉에 이어 예매율 3위를 기록했다.
1주 차
이 주 차의 주요 개봉작으로는 〈데드맨〉, 〈소풍〉, 〈아가일〉 등이 있다.
전주에 개봉한 〈웡카〉보다 낮은 예매율에 더해 예매 관객 수도 설 연휴의 개봉작치고는 낮은 수치를 기록함에 따라 흥행 기대치가 높지 않다. 이는 전술했듯 다수 경쟁작의 존재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추정되며, 이에 따라 입소문에 의한 관객 유입의 필요성이 평소보다 높아진 상황이다.
정보
개봉
2024.02.07.
국가
한국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이상 관람가
시간
120분
평점
평점3.1
관객수
22,720명
줄거리
깔끔한 성격의 계획형 싱글남 ‘민상’(유해진).
영끌까지 모아 산 건물을 개똥밭으로 만드는
세입자 수의사 ‘진영’(김서형) 때문에 매일 머리가 아프다.
오늘도 ‘진영’과 티격태격하던 ‘민상’은
동물병원에서 한 성격하는 할머니를 만나는데,
다름 아닌 세계적 건축가 ‘민서’(윤여정)!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위해 ‘민서’의 도움이 절실한 ‘민상’은
‘민서’에게 잘 보이기 위해
‘진영’과 그녀의 반려견 ‘차장님’을 공략하기 시작한다.
갑자기 길에서 쓰러지게 되며
유일한 가족인 반려견 ‘완다’를 잃어 버리고만 ‘민서’.
동네에 살고 있는 케이팝 작곡가 ‘선용’(정성화)과 ‘정아’(김윤진) 가족이
완다를 보살피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민서’는
자신을 구해준 MZ 배달 라이더 ‘진우’(탕준상)와 함께 완다를 찾아 나선다.
한편 ‘선용’의 후배인 밴드 리더 ‘현’(이현우)은
자리를 비운 여친의 반려견 ‘스팅’을 돌보던 중
스팅의 대디를 자청하며 나타난 여친의 전남친 ‘다니엘’(다니엘 헤니)의 등장에 기가 막힐 따름인데…!
특별한 단짝 덕분에 엮이게 된 이들의
기분 좋은 갓생 스토리가 시작된다!
정보
등장인물
민서 (윤여정) 까칠한 성격의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반려견 '완다'와 단둘이 살고 있다.
민상 (유해진) 동물병원의 영끌 건물주. 개라면 질색팔색하는 인물로, 진영과 티격태격한다.
정아 (김윤진) 선용의 아내. 입양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딸을 맞이하게 된 초보 엄마.
선용 (정성화) 정아의 남편. 입양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딸을 맞이하게 된 초보 아빠.
진영 (김서형)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세입자 수의사. 소탈하고 인간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민상과 티격태격한다.
다니엘 (다니엘 헤니) 헤어진 여자친구의 반려견 '스팅'을 보기 위해 그의 남자친구인 현을 찾아온 인물.
현 (이현우) 멀리 떠난 여자친구의 반려견 '스팅'을 떠맡게 된 개알못 기타리스트.
진우 (탕준상) 각종 배달 아르바이트로 하루하루를 전력질주하며 살아가는 청년 배달 라이더. 민서와 우연히 만나게 된다.
지유 (윤채나) 정아와 선용의 딸.
수정 (김고은) 현의 여자친구.
기타
원래 영어로 Dog Day는 일년 중 가장 더운 날이란 뜻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데 쓰이기도 한다. 개같은 날
원래 이현우가 맡은 역할로 김선호가 캐스팅 되었으나 사생활 논란으로 인해 하차하게 되었다.
배우 유해진이 '도그데이즈'를 찍으며 무지개 다리를 건넌 반려견 겨울이를 떠올렸다고 했다. 반려견을 가슴에 묻었다며 지금도 늘 생각난다고 밝혔다.
원래 2022년 말이나 2023년 중에 개봉할 영화였으나, 개봉일이 2024년 2월 7일로 미루어졌다.
영화 내의 시간대는 2020년 12월이다. 마지막 애견 입양 홍보 캠페인의 분위기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연상시킨다.
배우 김서형과 이현우가 홍보를 위해 놀라운 토요일 299회에 출연했다.